.
.
.
☞ BRM연구소가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인류에게 불행을 주는 각종 질병 중에는 원인이나 치료법이 과학적으로 밝혀진 것도 많지만 아직도 원인을 모르거나 비록 원인을 안다고 할지라도 치료법이 없는 질환도 많이 있다.
원인은 규명되어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에게 발생빈도가 높고 아직도 치료법이 없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간질환이다. 이러한 간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끼리 모여서 치료법을 연구해 보자는 뜻에 결성된 것이 오늘날의 BRM연구소이다.

85년 6월 간질환으로 10 여 년 이상 투병하던 20명이 모여서 현대의학적으로는 치료 방법이 없으니 우리 스스로 치료법을 연구해 보자는 뜻으로 모임을 가졌다.
처음에는 연구진 3명으로 구성되어 민간요법에서 쓰이는 간질환 치료물질을 찾고 또 여러 사람들의 경험담을 수집하기도 하고 한방이나 식이요법자료를 토대로 문헌 연구를 진행하다가 87년 당시 서울대 의대 간호대학원에 재학 중이던 최의수 연구원이 참여하면서 전세계적으로 간질환의 임상영양학적인 치료에 대한 자료를 전반적으로 정리하여 식이요법 임상에 응용하기 시작하였다.
우리나라 간질한 환자의 대부분이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이므로 B형 간염의 치료에 목표를 두고 인체 내의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 물질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였다.

그 후 연구영역이 확대되면서
- 서울대 약대 김병각 교수의 구름버섯의 면역 증강에 의한 항암.항바이러스,
- 서울여대 화학과 박원봉 교수의 플라보노이드의 면역조절.
- 강원대 식품공학과 함승시 교수의 각종 야채녹즙의 세포변이억제.
- 1993년 캐나다 캘거리 의과대학과 미 국립보건원 암연구소에 연구원을 파견하여 천연물에서 항암,항바이러스 물질 연구를 시작.
- 93년에는 자가면역질환의 발병기전에 대한 논문을 영국의대 교과서에 수록.
- 1994년에는 컴프리추출물에서 간암, 폐암, B형간염바이러스 억제효과를 밝혀내는 성과를 올렸고 국내에서는 필란투스아마루스 식물을 전 중앙대 약대 학장 한덕용 교수의 도움으로 찾아내어 생명공학연구소에서 B형 간염 바이러스 억제 효능을 검증.
- 89년부터 95년 까지 12회에 걸쳐 미국의 큰 도시와 在캐나다 과학기술자협회 초청으로 간질환의 원인부터 대체의학적 치료에 대한 강좌를 가졌었다.

그 후 현재 새로운 치료법이자 최후의 보루인 맟춤식통합의학의 지속적인 연구와 정기적인 TV방송출연,학술세미나 개최,대강좌 등을 통해 암 등의 난치병과 만성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對국민 홍보와 또 질병에 대한 완전해방과 이로 인한 삶의 질 향상이란 궁극적인 목표를 위해 오늘도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



강춘란 (하버드 의대 면의학, 박사)
김병각 (서울대 약대교수)
김성진 (미국 국립보건원 암연구소, 박사)
박원봉 (서울여대 화학과교수)
윤지원 (캘거리의대, 예일대 교수)
오국용 (중국 연변대 의대 교수)
이영익 (KIST 생명공학연구소, 박사)
최신건 (미국 국립보건원 암연구소, 박사)
최의수 (호주 시드니 대학)
한덕용 (전 중앙대 약학대학 학장)
함승시 (강원대 식품공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