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BRM연구소가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강의내용 요약

간장질환

간: 대사기능, 물질합성기능, 해독기능에 대한 상세한 내용.
B형 간염바이러스: 구조 및 감염경로, 감염 후 진행 결과 등에 관한 내용강의. 간염, 간경화, 간암
합병증: 비장비대, 혈소판감소, 복수, 혼수, 암으로의 진행 및 혈액검사상의 변화 등을 강의.


암의 종류와 증상, 암의발생원인, 진행, 전이 등에 대한 강의.
조직에 암세포가 생기면 암세포가 계속 증식해서 혈관을 뚫고 나와서 혈관을 타고 전이가 된다.

면역증강물질
최근 발달하고 있는 면역학과 함께 가장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것이 바로 면역증강 물질이며 발표된 논문만도 수천 편에 이르고 있다.
영국 런던에서 열린 국제렉틴학회(18회)에서는 면역조절물질을 완전히 과학적으로 입증하였다.
BRM연구소에서 연구한 면역증강물질로는 운지버섯, 상황버섯, 상기생, 괄루근, 연골, 꽃게, 새우껍질, 해조류, 효모, 에키네시아 등이 있는데 이과 같은 식물에 들어있는 면역조절물질을 통해서 B형간염, C형간염, 암 등의 치료에 응용하는 것이다.

세포증식조절
분자생물학이 발달함에 따라 세포의 성장, 분화, 증식과정이 밝혀지면서 세포주기 조절을 통해서 B형간염바이러스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물질을 연구하는 것이다.
황련, 황백에 함유된 베르베린(berberine)이나 알로에 또는 기타 몇 가지 천연물에 함유된 에모딘(emodine)성분이 암세포의 유전자 복제과정을 억제하여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다.

신생혈관형성(angiogenesis)억제
암세포는 빠른 성장에 필요한 영양과 산소의 공급을 늘이기 위해서 신생혈관을 만들어 증식과 전이를 촉진한다.
이때 백화사설초 및 기타 식물에 함유된 ursolic acid등과 같은 물질이 각종 선암과 간암의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함이 밝혀졌다.

분화(differentiation)요법
모든 암세포는 기본적으로 분화가 되지 않고 빠르게 분열하는 성질은 갖는 세포이다.
분화를 시켜 줌으로서 세포증식을 멈추게 할 수 있다.
천연물에서 섭취하는 비타민A, D 등은 암세포를 분화 시킴으로써 암세포의 성장이 느려지거나 멈추게 된다.

암세포괴사물질
완전히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쇠비름이 위암, 컴프리가 간암을 괴사 시킨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